라인별 게시판

게시물 쓰기

라인별 게시판  바텀 게시판

원딜이라는 라인이 참 고역이네요

시즌2부터 롤을 한 사람입니다.

언제부턴가 (아마시즌7?) 라인을 원딜로 잡고 계속 플레에 서식중인데요.

솔랭이라는 환경속에서 너무나 힘든 라인인것 같아요...

저랑 같은 길을 걷는 분들이 계신 게시판이라고 생각되서

많은 공감을 바라며 글 써봅니다 ㅠㅠ....

글쓴이

끈질긴 룰루

None
댓글 11 | 조회 2488
진취적인 유미 신고

성장을 잘 했는데 나머지 팀원들의 성장이 한참 말렸을 경우엔 넥서스의 역할을 감당하면서 게임을 연장시킨 후 캐리하는 판을 하다보면 참 매력적이면서도 성장이 잘 되지 못한 경우엔 아무 힘도 없이 흘러가기도 하고 ... 참 원딜의 숙명은 그런 것 같네요 ..

마스터 이상부터를 제외하면 매번 처음보는 서포터와 합을 맞춰야 하고 1대1이 아닌 2대2라서 변수도 참 많은데 그럼에도 나는 너를 떄릴 수 있지만 너는 아무것도 못하지 라는 느낌을 주는 카이팅과 화려한 무빙으로 게임을 캐리하면 그것만큼 빠져드는 라인도 없다고 생각하기에 저도 롤을 시작한 시즌3부터 원딜을 버리지 못하는 것 같네요 ㅎㅎ

원딜 유저분들 파이팅 ! 그래도 서포터 욕하지말고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플레이를 먼저 해봅시다 :)

2021년 6월 3일 4:19 오후
답글쓰기
글쓴이 끈질긴 룰루 신고

깊은공감 감사합니다... 많은 힘이 되는 댓글이네요 좋은하루 보내세요!!!!!!

2021년 6월 3일 7:09 오후
답글쓰기
부정적인 트위스티드 페이트 신고

ㅇㅈㅋㅋㅋ 티어 올리면 만나는 애들만 만나서 입으로 욕하는법을 배우게됨

2021년 6월 8일 7:33 오후
답글쓰기
질투많은 아펠리오스 신고

솔랭에서 제일 힘든 게 말렸어도 홀로 꿋꿋이 성장해서 후반기대치가 높아서 해보려해도 팀원들이 터지거나 다른 라인간 소통싸움으로 빠르게 포기하는게 너무 힘든 거 같아요..

2021년 6월 3일 7:39 오후
답글쓰기
둔한 말파이트 신고

원딜이 아니고 서폿으로 라인을 서는 제 입장으론 원딜을 잘키워서 겜이기면 뿌듯하긴한데 그만큼 원딜분들이 받는 압박도 심할거라 생각드네요. 원딜유저분들 화이팅:)

2021년 6월 3일 9:30 오후
답글쓰기
APK 칼리스타 신고

각 라인별로 다르지만 본인의 실력을 통해서 이기면 너무 뿌듯하죠! 서폿유저분들도 화이팅 ;)

2021년 6월 4일 1:53 오전
답글쓰기
로그인 중인 나미 신고

서폿이랑 ㅈㄴ 안 맞음 그래서 라인전 내내 고통이고 상대 정글108갱 옴
난 말렸으니까 파밍만 하는데 상체가 잘커서 걔네들끼리 북치고 장구치고 다함
겜은 이김

난 이런겜이 원딜하면서 멘탈 엄청 나가던데

2021년 6월 3일 9:36 오후
답글쓰기
글쓴이 용기있는 럼블 신고

ㅋㅋㅋ맞아요... 진짜 그런판이 '내가 필요가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원딜로서의 모든 자존감이 바닥을 찍어요,.. 그런판 한판 나오면 바로 그날은 롤 끕니다 ㅠ

2021년 6월 4일 1:59 오전
답글쓰기
스킬 못 쓴 우르곳 신고

솔직히 바텀라인은 마음맞는 친구나 듀오가 아니면 걸러야 하는 라인이라 생각해요

2021년 6월 4일 11:15 오전
답글쓰기
똑똑한 루시안 신고

탱폿 하나도 못하는애가 서폿 와서 딜넣고 있으면 멘탈 나감
럭스 이딴거 들고 오면 딜도 애매하고 케어 안되고 진입도 그렇고
아펠 카이사 사미라 이런거 선픽하면 기본적인 맞는 서폿을 해주면 좋겠음

2021년 6월 4일 11:24 오전
답글쓰기
인베당한 레오나 신고

진짜 스킬 적중률 안 좋아서 그랩탱폿 쓸쉬나 블츠 같은거 못 하면 그냥 갈리오 서폿 같은 거라도 해주면 좋을텐데ㅠㅠ

2021년 6월 4일 11:39 오전
답글쓰기
인베당한 레오나 신고

원딜은 진짜 어렵죠. 특히 아무리 억울해도 뭐라 반박하려고 해 봤자 "그저 숟가락이 숟가락 했네" 이런 소리나 듣고요.

2021년 6월 4일 11:38 오전
답글쓰기
텔포타는 신드라 신고

시즌7 그때의 원딜 황금기때 생각하고 지금 보면 둘다 바텀 캐리가 맞음, 하지만 난이도로 보면 그땐 향로 땜에 원딜이 안죽었는데 지금은 암살자가 판치고 새로운 챔들이 cc연계하는 정도가 카오스급 스턴연계임 ㅇㅇ 지금이 원딜 하기 더 어려운듯(단,이즈리얼 빼고)

2021년 6월 4일 11:52 오전
답글쓰기
시간을 달리는 레오나 신고

시즌3부터 대부분 원딜만 해온 골수원딜유저인데, 공감합니다...
하지만 10판 중에 힘들기만 한 7판, 무난한 2판, 뿌듯한 1판이 있으면 그 1판 때문에 원딜이란 라인을 벗어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마스터는 찍고싶은데 원딜의 재미도 포기 못해서 원딜을 계속 붙들고 있는 저를 보면 스스로 한심하면서도 10판 중의 1판의 뿌듯함 때문에 포기할 수가 없네요.

2021년 6월 4일 5:30 오후
답글쓰기
KT 초가스 신고

솔직히 원딜이 잘하면 이기는 경우가 많은데 반대면 너무 힘들어져서 더 그런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원딜 kda가 좋지 않다면 그냥 바로 닷지합니다

2021년 6월 5일 12:51 오후
답글쓰기
답글쓰기